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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시대

[후기] 알뜰폰, 처음 개통할 때 인식 안되는 경우

by foupang 2024. 1. 28.

<목차>

알뜰폰 개통 신청한 뒤

상담사에게 전화 상담

 

알뜰폰_개통안될때
알뜰폰 인식이 안될 때

알뜰폰 개통 신청한 뒤

개통 요청을 하고, 유심도 알뜰폰 서비스 유심으로 교체했지만 개통이 되지 않았다. 개통을 신청할 때 셀프 개통의 방법을 선택했기 떄문에 개통이 속도가 짧아서 빠르게 개통할 수 있는 방법이었다. 그런데 개통 예정 날짜가 지났는데도 핸드폰이 새로운 통신사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다. LG 알뜰폰에서 KT 알뜰폰으로 변경한 상황이었고, 내 핸드폰의 설정 부분에서는 통신사 까지는 표시되지만 통화가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이런 경우 셀프 개통을 신청한 경우이지만, 해당 알뜰폰 서비스의 고객 센터에 전화를 걸어야 했다. 알뜰폰 고객 센터는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그리고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점심 시간에는 상담을 할 수 없으니 유의하자.

 

상담사에게 전화 상담

신청한 서비스의 고객 상담으로 전화를 했다. 상담사에게 문의하니 핸드폰을 껐다 키라고 하셨다. 고객 상담하기 전에 이미 인터넷 검색으로 핸드폰을 껐다 켜면 되는 문제라고 파악하고 핸드폰을 여러 번 껐다 켜본 뒤에 전화를 한 거라고 말씀드렸다.

 

상담사님은 4-5번 껐다 켜는데, 연속으로 하라고 하셨다.

아 그렇구나!

나름 연속으로 했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시도했다.

1) 핸드폰 끄기를 누르면 재시작과 꺼짐이 나온다. 이때 재시작이 아니라 꺼짐으로 선택한다.

2) 핸드폰의 꺼짐 버튼을 누르면 보통 빠르게 전원이 나가는 것 같다. 그때 바로 전원을 켜는 버튼을 눌러 핸드폰을 켠다.

3) 핸드폰에 로고가 뜨면서 켜지면 바로 다시 핸드폰 끄기 버튼을 눌러 재시작이 아닌 '꺼짐'을 누른다.

4) 이런 방법을 4-5번 반복한다.

 

이렇게 연속적으로 하니까 핸드폰이 유심을 인식했다.

 

 후기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힘든 상황이라 인터넷 보고 시도해 보다가 결국 개통 예정일이 지난 이틀 지나서 사용이 되었다. 핸드폰 껐다 켜기가 가장 기본적인 개통 직후에 알뜰폰 유심 인식 시키는 것인가 보다. 한 번에 인식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게 원활하지 않으면 바로 핸드폰 껐다 켜기를 시도하자. 한두 번이 아니라 4-5번 정도 하면 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