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시대

아마존 비활성화된 계정 잠김 풀기 - 고객센터 이메일/ 라이브챗/ 통화/ 트위터

by foupang 2023. 9. 16.

<목차>

아마존 계정이 잠김, 원인들
잠김 해결법 4가지

1.이메일로 문의 
2.라이브챗으로 문의
3.전화로 문의 

4.X계정(구 Twitter)로 문의 
후기

아마존 계정이 잠김

잘 안 쓰던 아마존 계정에 접속할 일이 생겼는데, 비활성화 계정이 되었다. 

비밀번호를 맞게 입력했는데, 계정에 등록한 이메일로 OTP 번호를 보낼 테니 입력하라고 떴다. 메일로 온 OTP 번호를 입력도 바로 진행했다. OTP 번호를 맞게 입력했지만, 당 계정의 비정상적인 활동으로 잠금이 되었다고 뜨고 접속할 수 없었다.

 

추후에 원인을 알아보니 5년간 사용하지 않은 계정인데 로그인하여 접속하려고 해서 그렇다고 한다. 이것 외에도 아마존 내에서 다양한 원인으로 계정을 비활성화 계정으로 전환한다고 한다.

 

그 외 비활성화되는 원인들 

-구매시 배송 받을 주소 (shipping address)와 결제하는 카드의 주소가 다른 경우

-비정상적인 구매 시도(unusual purchase activity) : 아마존 구매이력 없는 카드로 연속 결제 시도.

-기프트 카드 구매시 카드 구매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비활성화된 계정에서 사용하던 카드를 새 계정에서 등록한 경우

 

 

 

아마존 계정 잠김 해결법 4가지

비활성화된 계정을 활성화시키려면 4가지 방법이 있다고 한다.


1.이메일로 문의하기

2.아마존 라이브 챗으로 문의하기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잠김지 않은 다른 아마존 계정이 필요함.)

3 아마존 고객 센터에 전화하기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4 아마존 X계정(구 Twitter)으로 문의하기 (@AmazonHelp)

 

 

1.이메일로 문의하기  (2일 이내에 답장)

단순 비활성화 이슈이지만,

제일 간편하게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을 것 같아서 아마존 이메일로 내 계정이 비활성화되었다고 번역기를 돌린 내용으로 메일을 보냈다.

 

그런데 아마존에서는 이메일보다는 전화나 라이브 챗으로 고객 지원 처리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하더라.

 

아마존에 문의 가능한 이메일 주소는 아래와 같다.

(1): cs-reply@amazon.com (고객 센터)

(2): address-verification@amazon.com (계정관련 문의 )

(3): jeff@amazon.com (아마존 창업자/구 CEO 제프 베조스의 공개된 메일 주소, 제프 베조스의 판매 관리 담당팀이 확인한다고 함)

(4): primary@amazon.com, resolution@amazon.com, orders@amazon.com, charge-inquiries@amazon.com

 

두 군데에 보냈지만
(1) 고객센터: 고객센터에서는 메일 수신하지 않는 계정이라는 답변과 문제별 답변이 있는 링크들을 보내줬다.
(2) 계정관련 문의: 계정 관련에서도 메일 수신하지 않는 계정이라는 답변과 계정 관련 해결이 설명된 링크를 보내줬다.

해당 메일로 문의사항 접수가 된다고 올린 글을 보고 보낸 건데, 둘 다 이메일로 직접적인 문의사항을 접수하지 않았다.

메일로 관련 내용을 보내라는 것은 먼저 상담사랑 이야기가 되는 경우에 관련 자료를 보내달라고 하면서 사용하는 계정이 아닌가 싶었다.

 

그런데 메일로 문의한지 1시간 40분 뒤에 다음과 같은 메일이 왔다.

(1) 고객센터(cs-reply)로 보낸 메일의 답장이었다.

아마존비활성화_메일문의
아마존에서 받은 답장 메일

"고객 서비스 담당자가 6시간 이내에 연락을 취할 것이다. 이 메시지는 알림 전용 주소이기 때문에, 메시지 답장하지 말아주세요."

 

메일은 한국 시각 1시 8분에 도착했는데 7시 8분 되기 전까지 아무런 연락도 없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계정이기 때문에 아마존에 등록한 전화번호가 바뀐 상태여서, 전화번호로 연락이 왔다면 받지 못했을 것이다. 이메일로 연락이 오진 않았다. 결국 다른 방법을 선택해야 했다. (전화번호가 제대로 기입된 사람은 전화를 받을 것 같다. 아래 '2.전화로 문의하기'와 비슷한 단계)

 

 

2.라이브챗으로 문의하기  (15분 이내 채팅 시작됨)

비활성화된 아마존 계정이 아닌 다른/새로 가입한 아마존 계정이 있는 경우.

다른/새로 가입한 아마존 계정으로 아래처럼 라이브챗을 신청한다. (24시 연중무휴)

꼭 로그인 이슈를 선택하지 않아도 고객 서비스의 질문/답변 부분에서 마지막까지 가서 '다른 것(도움이 더 필요합니다'를 선택하면 라이브챗을 시작할 수 있다.


준비물: 활성화 시키고 싶은 아마존 계정에 등록했던, 정보들 준비하기

( 이름, 배송지 주소, 배송지 ZIPCODE, 결제 정보,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등 )

 

 

(1) 홈페이지 '고객 서비스(Customer Service)' 버튼을 눌러 들어갔다.

아마존_고객서비스
아마존_고객서비스_영어

(2) 로그인 계정 관련 문의 누르기

아마존_로그인문의
아마존에서 로그인 계정 문의하기 1단계

 

(3) 로그인 및 보안 선택하기

아마존_계정문의_2단계
아마존에서 로그인 계정 문의하기 2단계

(4) 도움이 더 필요합니다 (영어로 I need more help) 선택한다.

아마존_로그인문의_3단계
아마존에서 로그인 계정 문의하기_3단계

(5) 지금 채팅 시작 선택하기

      채팅을 선택하면 곧 라이브 채팅 창이 생깁니다.

아마존_채팅시작
아마존에서 로그인 계정 문의하기_4단계

(6) 라이브 채팅 창이 열리면 상담원이 접속하는 시간이 조금 걸린 뒤 상담원이 접속합니다.

     상담원 이름이 뜹니다. 채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상담을 시작하세요~

아마존_라이브채팅_대기
아마존_라이브채팅

 

라이브챗을 진행했다. 미리 내가 처한 문제점을 번역기를 통해서 준비해두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아마존_라이브채팅_대화
아마존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 중

나의 경우에는 상담사가 채팅을 통해 나의 문제를 이해했고, 결국 마지막엔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했다.

국가 코드(82)와 내 전화번호를 알려줬지만, US 전화 번호가 아니어서 연결이 안되었던 모양이다. 다른 상담원을 연결한다고 하였고, 시간이 조금 걸린 뒤에 다른 상담원으로 프로필이 바뀌었다. 내가 처한 상황과 이전 계정 복구하고 싶은 것을 문의하고, 전화번호를 남겼지만 US 전화번호가 아니어서 여러번 담당자로 바뀌었고 라이브 채팅 상담시간 길어지는 순간. 내 시간이 없어서 다음에 다시 시도했다.

 

다음 시도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였고, 접속한 상담사는 내가 이전에 문의한건데 해결이 안되었다고 하니, 이전 문제를 다시 읽어보고 오겠다고 했다. 그래서 이번에도 상담원 교체가 있었지만 비교적 빠른 시간에 전화번호를 요청 받았고, 국제 전화를 받을 수 있었다.

 

국제 전화에서 잠금 된 계정에 등록되어 사용한 이름, 배송지 주소, 결제 정보, ZIPCODE, 전화번호, 등을 물어본다.

맞추면 계정을 활성화 시킬 수 있다.

아마존_국제전화번호
아마존으로 국제전화하기

3.전화로 문의  (15분 이내 통화 시작됨)

 

아마존 다른 계정이 없는 경우 vs 있는 경우

전화로 문의하려면 현재 접속이 가능한 아마존 계정(지인 계정 or 새로 만든 내 계정)이 있는 경우와 그런 계정이 없는 경우에 따라서 전화 문의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다.

 

그리고 두 경우 모두 문의하기 위해서는 아래 정보를 미리 준비하자.

 

공통된 준비물: 활성화 시키고 싶은 아마존 계정에 등록했던, 정보들 준비하기

( 이름, 배송지 주소, 배송지 ZIPCODE, 결제 정보,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등 )

 

 

아마존 다른 계정이 없는 경우

아마존 고객센터로 전화하자니 (영어 실력은... 평범한 국내파.) 국제 전화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됐다.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데 국제 전화가 가능할까? 국제 전화하면 통화비 많이 나오는 거 아닌가? 그래서 다른 아마존 계정으로 라이브 챗 방법밖에 없나 생각했는데, 무료 국제 전화가 있는지 찾아봤다. 구글 voice, Skype(스카이프) 등이 무료로 통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 구글 보이스를 빼고는 월정액으로 적은 액수를 구매해서 국제전화를 할 수 있다고 떴다. 그런데 스카이프는 번호만 눌러보니 'Skype에서 무료'라고 뜬다. Skyepe(스카이프)는 국제전화는 결제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사람들이 많이 전화하는 고객센터라 그런지 무료였다

 

아마존 고객센터 전화번호 : 1(국가번호)-800-388-5512  , 1-888-280-4331

스카이프에서_아마존전화
스카이프에서 아마존으로 전화하기

고객 센터고 문의할 내용은 정해져있으니, 영어를 잘 하지 못해도 어느 정도 통화는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순수 국내파)
먼저 이메일로 문의했으나, 답장이 없어서 통화로 하는 경우라서, 이메일에 문의한 글 내용을 그대로 영어로 말하기만 하면 되는 거였다.

대략 알아들었는지, 상담사가 전화번호를 불러달라고 했다.
아마존 계정에 등록되어 있을 전화번호를 불러줬고 
그 이후에는 이름을 불러달라고 해서 이름을 불러줬다.

 

확인을 한 상담사는 내 계정이 비활성화되었고, 결국 나와 같은 케이스는 새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고 했다.
나는 이전에 쓰던 계정을 쓰고 싶어서 다시 활성화시킬 수 없냐고 물었지만, 안된다고 했다.
내 계정은 왜 비활성화된 거냐고 물으니 내 계정 비활성화된 원인은 5년간 사용하지 않아서 그렇다 했다. 
결국 새 계정을 만들었는데, 만드는 건 1분도 안 걸리게 내 전화번호 입력하고 만들 수 있었다.
(새 계정도 만들었으니 이전에 계정을 살릴 수 있는 라이브 챗을 시도했다. '2.라이브챗 문의하기')

 

 

아마존 다른 계정이 있는 경우 

아마존 계정이 있다면, "전화받기" 또는 "라이브 챗 하기" 중에서 선택해서 전화를 할 수도 있다.

 

(1) 라이브챗으로 문의하기와 같은 순서 

   다른 계정으로 아마존에 접속하여 전화하기 요청하기까지 단계를 진행한다. 순서는 라이브 챗 문의와 같다.

    ▶2.라이브챗으로 문의하기

 

(2) 마지막에 "지금 전화 요청" 선택

아마존_직접전화요청하기
아마존에 국제 전화 요청하기

(2) 통화할 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지금 전화" 선택하기. 한국 전화번호는 82를 선택해 준다.

아마존_국제전화번호입력
아마존에 국제 전화 요청하기: 내 번호 입력
아마존_전화요청하기완료
아마존 국제 전화 요청: 지금 통화로 연결

 

 

 

4.아마존 X계정(구 Twitter)으로 문의 (@AmazonHelp)

아마존 계정에 대화로 문의했는데, 라이브 챗과 유사하지만 더 단계가 추가되었다.

보안을 위해 트위터 쪽지를 통해 계정 세부 정보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주문 내역 등) 개인 식별 정보를 게시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했다. 그래서 상담사가 간단하게 어떤 경우로 계정이 비활성화된 것인지 물어보고 아마존 페이지에서 관련 이슈를 해결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것 같았다. 상담사가 주는 링크에 관련 전화번호가 있으니 그 번호로 문의하라는 상담으로 마무리되었다.

아마존 계정 활성화 트위터
아마존 비활성화 계정 문의하기: 트위터로

후기

어떤 방법이든 최종적으로 상담원과 통화를 하는 단계가 있었다. 

영어를 잘하지 못하지만 미리 준비한 설명 문장으로 문제를 전달할 수 있었다. 

 

영어로 하는 전화상담이지만, 영어를 잘 못함을 말하니 상담원이 이해를 잘 해줬고, 준비하지 못했던 이전 계정의 주소지, 등의 정보를 떠올리는데 계속 기다려줬다. 활성화를 위해서 이전 계정에 대한 정보에 대한 질문을 몇 가지를 맞춰서 인증되었지만, 정보를 더 많이 인증하면 이전 계정의 활성화 뿐만이 아니라 구매 정보까지 살릴 수 있는 줄 알고 이전 정보를 살릴 수 있을까 다른 계정 정보도 생각하느냐고 시간이 좀 걸렸다. 그런데  긴 시간을 모두 차분히 기다려줬다. 통화를 마치고 나니 25분이나 걸린 시간이었다. 

 

계정 살리는 만큼 할 수 있는 방법은 다 하고 싶었는데,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 해줘서 가능했던 것 같다. 결국 계정은 살렸지만 이전에 구매 정보가 없는 아이디만 살릴 수 있었다. 

 

아마존의 다중 계정을 만드는 것을 허용하기 때문에, 급히 구매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 편이라면 계정을 2개 이상 만들어 두는것도 추천한다. 새 계정은 새로운 이메일 주소로 만들 수 있고, 기존 계정과 다른 결제 카드를 등록하면 일차적으로 블록당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비활성화된 계정을 해제하려면 다른 계정으로 라이브 챗으로 문의해서 통화나 메일 보내기로 해결 과정을 따르는 게 제일 빠른 해결인 것 같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