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시대

[후기] 알바-단기/ 쿠팡로지스틱스 헬퍼 (세척 14:00-23:00)

by foupang 2023. 9. 7.

목차

쿠팡로지스틱스 헬퍼 세척 업무

알바 후기

쿠팡로지스틱스_헬퍼_세척_후기
쿠팡로지스틱스 세척 후기

 

쿠팡로지스틱스 헬퍼 세척 업무

세척 (14:00 - 23:00)

쿠펀치_헬퍼 근무

 

세척은 세척 기기 1대에 4~5명이 담당해서 쿠팡 프레쉬백을 세척하는 일이었다. (1)세척 후에는 (2)여러개로 프레쉬백 탑을 쌓아 비닐로 랩핑하는 업무다. 세척 기기는 물이 튀거나 하는 기기는 아니었고 프레쉬백을 납작하게 펴서 짧은 컨베이어 벨트처럼 생긴 기기를 통과시키면 기기에서 세척이 일어나는 거였다. 

 

세척일을 할 때 이미 세척을 해보신 헬퍼님들이 소분 일보다 이게 나을거라고 말을 했다. 어떤 의미인지 알 것 같았다. 

 

소분에서 쉬지 않고 움직여야 하는 건 택배 상자인데, 세척에서 쉬지 않고 움직여야 하는건 쿠팡의 프레쉬백이었다. 무게부터가 다르다. 그럼에도 세척이 마냥 쉬운 일은 아니었다. 택배 카트 사이를 왔다 갔다하면서 움직일 필요가 없는 대신 세척 기기 옆에서 같은 동작을 빠르게 반복했다. 세척하는 시간도 쉬는 시간을 빼면 8시간이다. 

 

(사진을 찍으면 안된다고 해서 관련 사진은 없어요.)

 

알바 후기

지금 쿠팡 헬퍼의 신청 문서를 눌러보니, 소분2,4,5와 피딩3만 신청받고 있었다. 세척 일이 소분에 비해 무게가 낮은 일이라서 신청이 빨리 차는 것 같다. 하지만 같은 동작을 한 자리에서 계속 반복하는 것이 무조건 쉬운 일은 아니다.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팔과 같은 동작을 반복할 수 있는 팔을 사용하는 일이었다. 조금 무거운 물건이어도 쉬지 않고 몸을 움직이는 걸 선호하는 사람과 이동보다는 한 장소에 서서 가벼운 무게를 들고 상체를 주로 쓰는 업무를 선호하는지에 따라 고민해 보면 좋다.

 

 

쉬는 시간

총 9시간인데 4시간마다 30분씩 쉬는 것을 국가에서 규정하고 있다. 그래서 9시간 근무 시간 중 쉬는 시간은 1시간을 준다. 실제로는 8시간을 일하고 시급도 8시간으로 계산한다. 아래는 내가 했던 세척 업무에서 쉬는 시간 배분이다. 한 번에 30분이 아닌 20분씩 3번 쉬었다. 근무하는 곳마다 쉬는 시간을 배분하는 방법은 다를 것 같다.

 

15:50 -  16:10 (쉬는 시간 20분)

17:50 -  18:10 (쉬는 시간 20분)

20:00 - 20:20 (쉬는 시간 20분)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